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발급하여 캐시백 쌓고 많은 혜택보는 꿀팁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발급하여 캐시백 쌓고 많은 혜택보는 꿀팁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캐시백 쌓기에 괜찮은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한창 포인트와 캐시백 쌓기 등에 관심이 생긴 저는 같은 돈을 쓰더라도 단돈 1원이라도 더 이익이 되는 수단을 찾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케이뱅크” 의 여러 혜택은 저의 이목을 자꾸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케이뱅크의 체크카드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릴까 합니다. 알뜰송송매거진에서는 포인트나 캐시백의 혜택이 좋은 카드나 상품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고 있는데 얼마전부터 케이뱅크의 “입출금리워드” 와 “돈나무 키우기” 등의 리워드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이 두가지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매일같이 쏠쏠한 돈을 쌓고 있는데, 케이뱅크에서 이번에 출시한 체크카드의 혜택이 너무 좋아서 바로 카드를 신청했습니다.

대상 카드는 “One 체크카드” 입니다. 확인해 보니 워낙 캐시백을 잘 해주고 있어서 이번에 “용돈 카드”를 One 체크카드로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발급받으려는 가장 큰 이유를 말씀드리면 “캐시백 혜택” 을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든 결제 건에 대해서 캐시백을 받을 수도 있고 특정 결제건에 대해서 높은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 3건 마다 한번씩 3의 배수로 캐시백을 1천원을 지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369캐시백”은 제게는 꽤나 매력적이더군요. 건당 5천원 이상 결제를 하면 3의 배수로 1,000원의 캐시백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5천원 이상 소액 결제시에는 꽤나 매력적인 혜택일거 같네요.

기본 혜택은 위와 같이 모든 ATM기에서 입출금 수수료가 무료이고 교통카드도 가능하며, 카드 신청 바로 즉시 페이 서비스에 바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발급 신청 직후에 “삼성페이” 와 “카카오페이” 등에 바로 등록하여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케이뱅크의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리워드를 쌓은 다음에 One 체크카드로 캐시백 혜택을 본다면 포인트 테크로도 꽤나 괜찮은 수단이 될거 같습니다.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발급 하기

One 체크카드 발급 신청은 정말 쉽습니다. 먼저 케이뱅크 앱으로 접속합니다. 만약 케이뱅크 계좌가 없거나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설치 및 개설하시면 됩니다.

케이뱅크 앱을 접속해서 메인 화면에서 하단에 “발견” 탭을 클릭합니다.

발견 탭에서 “카드” 쪽을 누르면 위와 같이 “One 체크카드” 가 나타납니다. 터치하면 오른쪽 위 그림같이 “바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개설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체크카드를 개설할때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을 준비하신 다음에 천천히 잘 따라하면 바로 개설이 됩니다. 개설 방법은 워낙 쉽기 때문에 여기서 개설절차에 대한 내용은 생략합니다.

개설 단계의 마지막 즈음에는 위와 같이 “Pay 서비스 자동 등록”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삼성페이와 카카오페이에 등록을 신청하였습니다. 물론 전부 선택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One 체크카드 혜택 선택

그 다음으로 “캐시백 혜택” 에 대하여 선택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모두 다 캐시백” 이 기본으로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모두다 캐시백은 오프라인에서 결제금액의 0.7%, 온라인에서 결제금액의 1.2 % 를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혜택입니다.

이 외에도 “여기서 더 캐시백” 과 “369캐시백” 이 있는데요, 이중에서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주면 됩니다. 저는 건당 5천원 이상 결제시 3의 배수마다 1천원 캐시백을 해주는 “368” 캐시백을 선택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369 캐시백의 경우에는 2024년12월말까지만 혜택을 주게 되있더군요. 아마 카드 출시 이벤트 성인듯 합니다. 생각해보면 최소 1만5천원 정도 사용할때마다 1천원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꽤나 혜택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커피전문점, 편의점, 배달앱등을 자주 사용하거나 OTT 등을 구독한다면 “여기서 더 캐시백” 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을꺼 같습니다.

여기서 더 캐시백은 통신요금과 영화관 등지에서 사용해도 꽤나 높은 비율로 캐시백을 제공해 주고 있으므로 젊은 층이 사용하기 괜찮은 혜택일거 같습니다.

실제 캐시백 혜택 확인

저는 “369캐시백” 을 선택하고 나서 정말로 캐시백을 주는지 꽤나 궁금해 지더군요. 그래서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발급 신청을 하게되면 위와 같이 카드 배송이 시작되고 아직 실물 카드를 배송 받지 않아도 “페이” 를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아직 결제를 하지 않았을 때는 위와 같이 “369 캐시백”의 경우에 스탬프가 찍혀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시험삼아 5천원 이상 오프라인 및 온라인 결제를 하였는데 정말 3번째에 “1천원” 의 캐시백이 지급이 되었습니다. 2만8천원 사용하고 1천원 캐시백을 지급받았네요.

따라서 5천원 이상만 결제해도 캐시백을 지급하니 저처럼 소액 결제를 5천원 이상 사용한다면 꽤나 메리트가 있을거 같습니다.

One 체크카드를 신청한지 대략 일주일만에 위와 같이 “실물카드” 를 배송받았습니다. One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개설시에 자동으로 “삼성페이 등” 의 4개의 페이 서비스에 자동 등록 되지만 그 외에 페이 서비스는 위와 같이 실물 카드를 받아야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많이들 사용하시는 “네이버페이” 나 “토스페이” 의 경우에는 실물카드를 등록하기 전에는 등록이 되지 않으니 이들 페이에 등록하시려면 실물 카드 배송 받으신 후에 등록하여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페이의 경우에는 “캐시백” 을 돌려받는데 별다른 지장은 없었습니다. “네이버페이” 나 “토스페이” 의 경우에도 캐시백을 지급받는데에 문제가 없는지는 확인후에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같이 “캐시백 혜택”을 받으시려면 케이뱅크의 “One 체크카드” 를 추천드립니다.

"알뜰송송매거진"에는 쿠팡파트너스 등의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